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하 aSSIST, 총장 김태현)은 중국 최고의 명문 장강상학원(CKGSB, 총장 샹빙)과 함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 19)이 불러온 디지털 혁신과 패러다임’을 주제로 온라인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한국을 이끌어 나가는 각 분야 대표 및 임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위기에 따른 강제적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반드시 실행해야 할 디지털 혁신 전략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최고위 과정은 코로나 팬데믹이 불러온 새로운 이커머스(E-Commerce)의 등장과 변화, 진화하는 인공지능(AI)과 기술, 소비 트렌드의 변모, 디지털 혁신의 새로운 흐름과 사례 그리고 코로나19와 한국 기업의 미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교수진으로는 CKGSB의 순 바오홍 석좌교수, 오양 후이 부총장, 조동성 서울대 명예교수, aSSIST 경영대학원 문휘창 석좌교수, aSSIST 김문수 부총장 등이 참여한다.
이번 디지털 전략 최고위 과정에 등록한 수강생들은 교육 이수 뒤 CKGSB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CKGSB 글로벌 커뮤니티의 동문 자격을 갖게 된다.
[관련기사] 서울대 NCIA lab, 산업AI 온라인 세미나
[관련기사] KAIST,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교육 위한 온라인 포럼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