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모빌리티ㆍ시티ㆍ팩토리 분야별 AI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는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 기업 써로마인드(대표 장병탁)와 AI 플랫폼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현대오토에버 오일석 대표와 써로마인드 장하영 대표가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와 장하영 써로마인드 대표가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양사는 데이터 전처리부터 AI 모델 설계, AI 학습ㆍ검증까지 전 과정의 파이프라인을 통합하는 AI 플랫폼을 개발한다. 

현대오토에버는 이 플랫폼을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계해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기술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국내외 스마트 모빌리티ㆍ시티ㆍ팩토리 시장에 AI기술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 플랫폼 외에도 각 사가 보유한 AI 기술을 결합해 스마트 모빌리티ㆍ시티ㆍ팩토리 분야 신규 비즈니스 모델도 함께 발굴할 계획이다.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는 "장기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변화를 구현할 핵심 기술 확보는 필수적"이라며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AI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고 여러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양창석 GIST 대학원생, 현대오토에버 배리어프리 앱 개발 대회 '최우수상'

[관련기사] KT, KMAC와 스마트 컨택센터 사업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