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ㆍNBP)과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구축을 위해 22일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대표 박원기)와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NBP는 자사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등을 제공한다. 기술적 지원외에도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및 홍보에도 협력한다. 연세대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Y-EdNet)의 교육 데이터, 음성 빅데이터 등을 NBP에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공동 사업 개발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NBP는 연세대학교의 교직원과 학생에게 아카데믹 지원 프로그램 '그린루키'를 제공한다.그린루키는 제휴 기관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할인 크레딧을 추가 제공하고, 클라우드 교육 지원, 클라우드 기술 자격증 응시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박원기 NBP 대표는 “연세대가 학생에게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보유한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AI 기술도 함께 제공해 연세대가 글로벌 교육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AI & 산업] 네이버·카이스트, AI 전문인력 양성 '맞손'

[LOCAL] 웅진씽크빅-네이버, ‘인공지능(AI)·클라우드’ 교육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