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이 AI 기술과 DATA 활용 관련 학습 콘텐츠를 공개하고 교사 AI 역량 강화를 위해 무료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AI 기술과 DATA 활용 관련 학습 콘텐츠를 공개하고 교사 AI 역량 강화를 위해 무료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 커넥트재단(이사장 조규찬)이 AI 학습 동영상 10편을 공개하고 교사 연수프로그램ㆍ인공지능(AI)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했다.

조규찬 네이버 커넥트재단 이사장은 지난 7월 개최한 소프트웨어(SW) 교육 컨퍼런스 ‘SEF2020’ 기조연설 중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SWㆍAI 역량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모두가 소외 없이 SWㆍAI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 사업을 이끌겠다”고 재단 방향성을 드러냈다.

커넥트재단은 학생과 교사를 위한 AI 교육 입문용 콘텐츠로 ▲학생들이 AI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Hello AI World’와 ‘Play with AI’ ▲ AI 기초 개념부터 교육 가이드를 제공하는 ‘AI&DATA for Teachers’ 등을 마련했다. 교사와 학부모가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교재도 파일로 제공한다.

커넥트재단은 콘텐츠 공개와 더불어 학생과 교사가 AI 개념 학습에 그치지 않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공모전과 교사 연수를 지난 3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30일까지 개최되는 공모전 'SECC2020(Software Education Contents Contest)'은 ‘엔트리 작품 부문’과 ‘수업 지도안 부문'으로 나뉘어 이뤄진다. AI 교육에 관심 있는 선생님은 커넥트재단과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대표 박기석)’이 함께 하는 연수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야 놀자 헬로 AI월드’도 참가 가능하다.

조규찬 네이버 커넥트재단 이사장은 "재단과 네이버가 구축한 교육 콘텐츠는 AI 교육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요즈음 학생과 선생님이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며 “공모전, 연수 프로그램은 학생에게 다양한 사회 문제를 기술로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해 기술의 가치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고 선생님에게는 효과적인 AI 교육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언급했다.

[관련기사] 네이버, 파파고 앱으로 '이미지 바로번역' 기능 출시

[관련기사] 네이버 '엔트리', 초등 AI교육 최적합 플랫폼으로 평가받아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