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셔터스톡)
(사진=셔터스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지능정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3회 AI 청년인재 취업 박람회'가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AI 청년인재 취업 박람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일환으로 인공지능 과정 교육 수료생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되는 행사다. 

박람회에서는 이스트소프트, 티맥스에이아이, 렉스젠, 소이넷, 네오와인, 엘젠아이씨티 등 지능정보산업협회 회원사를 포함한 약 20여 개의 AI 우수기업들이 참가해 기업 정보 제공 및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청년들의 AI 기업 채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각 기업의 기술력과 인재상 등을 주제로 한 소통 자리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스탬프 이벤트,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병행될 예정이다. 

(사진=지능정보산업협회)
(사진=지능정보산업협회)

지능정보산업협회 측은 이번 박람회가 '스마트테크코리아 AI & Big Data 전시박람회'와 함께 진행돼 AI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AI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의 참가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능정보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AI 기업에게 우수한 인재를 직접 채용할 기회를 제공하고, 혁신성장 청년인재 양성사업 과정 교육생과 수료생, 참가자들에게는 AI 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취업 박람회는 코로나19 방역 기본 지침을 준수하여 개최된다.

AI타임스 김동원 기자 goodtuna@aitimes.com

[관련기사] 2025년까지 AI 핵심인재 1700여명 육성 목표... IITP 신준우 인재양성단장

[관련기사] 전문인력 부족에 일부 AI 기업, 어렵게 광주 왔다가 철수 움직임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