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 홍은택)가 인공지능(AI)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카카오톡 '마음 배경 갤러리'를 지난달 오픈, 프로모션 기간 16일 동안 2164만장의 그림이 그려졌다고 13일 밝혔다.
마음 배경 갤러리는 카카오브레인의 이미지 생성 AI 모델인 '칼로'를 이용해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만드는 서비스다.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마음, 장소, 날씨, 화풍 등 몇 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친근한 화풍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배경화면을 그려준다는 설명이다.
쉽게 생성 AI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5월16~31일까지 진행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중복 참여도 가능했다. 그 결과 방문 수는 총 772만번, 그림 생성 수는 2164만장을 기록했다. 하루 평균 48만번 방문, 그림 소장 133만번 등의 수치를 보였다.
그중 사용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마음'은 ▲웃음 가득 ▲탁 트인 바다 ▲날씨는 맑은 날 ▲색연필 등이었다. 시기에 따라서도 사용자의 선택도 달라졌다는 설명이다. 주중에는 '피곤피곤' 키워드가 많은 반면, 주말에는 '판타스틱'한 마음이 급증했다.
카카오 측은 "AI 기술을 활용해 그림을 그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기술을 사용,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서로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