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더스 부스캠프 현장 이미지 (사진=테크빌교육)
체더스 부스캠프 현장 이미지 (사진=테크빌교육)

에듀테크 전문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역삼동 AWS(아마존웹서비스)에서 ‘제2회 체더스 부트캠프’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체더스 부트캠프’는 초중고등학교 교사 대상 국어-영어-수학 인공지능(A) 코스웨어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지난 8월 진행한 터치(T.O.U.C.H) 교사단 양성 연수의 강사진을 다수 투입, 수업 중심의 하루 코스로 재구성했다. 실습은 주로 체더스(체인지더클래스)에 입점한 에듀테크 제품을 활용해 진행했다.

체더스는 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에듀테크 활용 플랫폼’이다. ▲매쓰홀릭 ▲리딩앤 ▲호두잉글리시 ▲웨이메이커 등 학교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30여개 에듀테크 제품을 갖추고 있다.

이번 캠프에는 교사 70명이 참석, 교육 기업 관계자까지 포함해 참석자가 100명에 달했다. 비공식 행사로 교사 및 에듀테크 기업 관계자들 간 네트워킹 시간도 가졌다.

참여 교사들은 '체더쌤(Chathess Teacher)'으로도 활동한다. 지난 1회 캠프에 참가했던 일부 교사는 2회 캠프에 운영위원으로 참여했다. 향후 체더스의 교사 서포터즈로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사모임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부문 대표는 “공교육의 디지털화를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내년 1월에 제3회 체더스 부트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