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인공지능(AI) 전문대학원은 오는 11일 온라인 줌 화상회의를 통해 ‘2024 AI 오픈 하우스'를 개최,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의 강연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는 2004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석·박사 중심의 경영전문대학원으로, 2022년 교육부로부터 AI첨단대학원으로 인정받은 대학원대학교다.
‘AI 오픈 하우스’는 지난 2022년부터 시작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가 교육부로부터 AI전문대학원으로 승인 받은 데 따라, 급변하는 AI 분야를 중심으로 미래사회 모습을 전망하고 경영자 및 직장인을 위해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장이다.
행사는 크게 강의 세션과 패널토론 세션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강의 세션에서는 글로벌 리더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와 국내 대기업 CEO 등을 역임, 최용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부총장의 강연 등으로 구성한다.
특히 AI가 바꾸는 세상에서 경영자와 직장인들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김성훈 대표는 "경영자(관리자)가 알고 싶은 AI는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패널토론에서는 유통, ICT, 교육, 헬스케어, 스포츠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경영자에게 필요한 AI는 무엇인가’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행사 종료 이후에는 전문가 및 학교 관계자와 Q&A 시간을 통해 커리어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행사 안내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