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펍 (사진=셀바스AI)
셀펍 (사진=셀바스AI)

인공지능(AI) 전문 셀바스AI(대표 곽민철)는 맞춤형 디지털교과서 교수∙학습 플랫폼 ‘셀펍(Selpub)’이 ‘2024 부산교대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최하는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사업은 공교육 교사들이 에듀테크 제품의 기능을 현장에서 실증하는 사업이다. 9일 부산교육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에듀테크 소프트랩 매칭데이’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셀펍은 맞춤형 디지털교과서 교수∙학습 플랫폼이다. 교과목에 상관없이 교사의 효율적인 수업 준비 및 학생의 효과적인 학습을 가능케 하면서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수업 모델을 제공한다.

교사는 셀펍을 통해 교육 방향성에 맞춰 디지털교과서를 손쉽게 만들어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에게 학습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학생들은 공유 받은 디지털교과서를 맞춤형 뷰어로 학습할 수 있다. 교사와 학생 모두 대시보드를 통해 학습활동을 관리할 수 있다.

박재우 셀바스AI 에듀테크 사업대표는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공교육 현장에서 셀펍을 활용한 수업 실증 사례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라며 “그동안 다양한 디지털교과서, 전자저작물 관련 사업을 통해 얻은 경험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교육 현장에 더욱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실증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