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우현 브레인웍스 대표가 생성AI 활용 방안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브레인웍스)
강우현 브레인웍스 대표가 생성AI 활용 방안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브레인웍스)

브레인웍스는 강우현 대표가 대구기계부품연구원이 주최한 ‘2024 레전드 50+ 역량 강화를 위한 생성 인공지능(AI) 업무 활용 교육’을 담당했다고 30일 밝혔다.

25~26일 진행한 이번 교육은 대구 지역 기업들이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도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지난 3일 '2024년 대구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 기술교류회' 참여 기업들의 교육 요청에 따라 빠른 수요응답형 역량 강화 교육으로 준비, 진행하게 됐다.

특히 생성 AI 기술이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구체적 실무 사례를 제공,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AI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 이슈, 데이터 보안 문제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며 AI 기술을 책임감 있게 도입하는 방법 등을 제시했다.

브레인웍스는 AI 및 빅데이터 전문으로, AI 기술을 기업 현장에 적용 및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업들이 가진 문제를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 AI로 해결한다는 목표다.

강우현 브레인웍스 대표는 “산업 현장에서 생성 AI를 활용, 업무 활용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방법을 전파 및 교육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