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튠이 색다른 주제로 찾아왔습니다. 바로 '알코올 없이 취할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인데요. 

와인, 맥주, 소주, 막걸리, 폭탄주 등 종류별로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해 배경음악(BGM)을 완성했습니다. 마무리엔 해장국까지 준비했는데요.

건강 생각해서 술을 줄여야 하지만 스트레스를 날리기 위해서는 다시 술을 마셔야 하는 무한굴레. 알코올 프리 플레이리스트로 해결해 보면 어떨지요.

모든 음악은 뉴튠(대표 이종필)이 보유한 멀티모달 기반 BGM 생성 서비스 '믹스오디오'를 이용한 결과물입니다. 미드저니 생성 이미지로 '시각적 개운함'까지 더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술과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 일치하는지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 Track 1. 야경과 함께 차분한 와인 한잔

깜깜한 어둠 속 빛나는 네온사인과 조명처럼 '반짝거리는' 효과음이 인상적입니다.

■ Track 2. 맥주는 혼자 마셔도 흥겨워

고독함 속에서도 질주 본능을 잊지 않는 '기타 사운드'! 너무 빠르지 않은 템포가 혼술과 찰떡이네요.

■ Track 3. 인생의 쓴맛은 소주로 날려버리자

소주의 '알딸딸함'을 멜로디로 승화시켰습니다. 경쾌하면서도 청아한 사운드가 포인트!

■ Track 4. 비오는 날엔 막걸리가 진리

모던한 댄스 사운드의 향연. 마실 때는 깔끔하지만 후폭풍이 두려울 지도...

■ Track 5. 다 잊고 싶을 땐 시원하게 폭탄주로!

역대급 빠른 비트! 이 속도로 가면 만취는 금방이겠는데요.

■ Track 6. 내가 다시 취하면 사람이 아니다... 지옥의 해장 타임!

지난 날의 후회와 현재의 고뇌를 담아낸 노래! 원래 술자리의 마지막은 해장이라구요~.

위 음악은 모두 뉴튠의 AI 기반 음악 생성 서비스 '믹스오디오'로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직접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많은 음악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