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버스브레인)
(사진=위버스브레인)

■ 인공지능(AI) 교육 전문 위버스브레인(대표 조세원)은 영어 스피킹 평가 서비스 시스템 ‘맥스AI 스피킹 테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영어 회화 평가에 특화된 테스트 시스템으로, 분야별 맞춤형 영어 평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종합평가, 발음, 유창성, 목표 달성도 등 4가지 항목에 대한 분석 결과를 제공해 준다.

■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은 태국 실증사업에 선정, 국산 NPU 기반 엣지형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활용한 재난, 안전 및 방범 관제 시스템을 태국 등 글로벌 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밀수, 방범, 재해, 교통 및 안전 분야에서 AI 다중 융복합 탐지를 활용해 AI 스마트 관제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이번 사업은 AI 반도체 전문 기업 모빌린트와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 롯데이노베이트가 방학을 맞이해 금천구청 보육회관과 ‘금천구 어린이 아이멤버3.0 AI 활용 교육’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천구 내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힐스로보틱스(대표 박명규)는 정부가 주도하는 K-휴머노이드 연합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다목적 물류로봇 지능형 운영플랫폼 ‘솔로몬’과 다목적 무인이동체 하드웨어 플랫폼 ‘다비드’ 등 AI 기반 지능형 물류로봇 운영 플랫폼 전문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