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HSN)
(사진=BHSN)

■ 리걸 AI 솔루션 앨리비(allibee) 운영사 BHSN(비에이치에스엔, 대표 임정근)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loud Security Assessment Program, 이하 CSAP) SaaS 간편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BHSN은 ▲데이터 보호 및 암호화 ▲네트워크 보안 ▲접근통제 등 주요 항목에서 적정성을 인정받아 SaaS 간편등급을 취득했다. 

■ AI 융합 솔루션 전문 엔텔스(대표 최일규)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으로부터 ‘AI 팩토리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엔텔스는 AI 제조 솔루션 분야에서 ▲제조 다이캐스팅 분야 AI 분석 ▲ 제조 배터리분야 AI 분석 ▲ 제조 회전기모터 분야 AI 분석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 시스템 및 보안 전문 기업 에스엠인포메이션(대표 김유승, 이철환)과 인공지능(AI) 인프라분석시스템 전문 기업 에이아이데이타랩(대표 김형준)은 인프라 AI 분석 솔루션인 ‘에이아이어날라이저(AI-Analyse)’ 사업 강화 및 확대를 위한 조달 총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스엠인포메이션은 협약을 통해 제품판매 및 마케팅 활동, 파트너 교육 지원, 고객 기술지원서비스 지원 등을 수행하며 에이아이데이타랩의 제품군을 공급하게 된다.

■ AI 기반 3D 센싱 솔루션 전문 기업 딥인사이트(대표 오은송)는 양자컴퓨팅 기술 기업 오리엔텀(대표 방승현)과 ‘국방 분야 활용 극대화를 위한 3D 공간정보 기반 양자 인공지능 모델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양자 알고리즘과 AI 알고리즘을 융합한 국방 분야 전장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양자컴퓨터 활용을 위한 3D 공간 데이터 표준화 연구 ▲양사 기술을 통합한 플랫폼 공동 개발 등을 진행한다.

■ 카카오(대표 정신아)의 기업재단인 카카오임팩트와 푸른나무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은 10주년을 맞아 ‘찾아가는 학교 교육’ 프로그램의 2025년 2학기에 참여할 학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아동·청소년 디지털 시민성 교육 사업으로, 디지털 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올바른 디지털 시민의식을 갖추도록 지원한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