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락, 임우형 LG AI연구원 원장이 더글라스 알렉산더 영국 국무상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LG AI연구원)
이홍락, 임우형 LG AI연구원 원장이 더글라스 알렉산더 영국 국무상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LG AI연구원)

LG AI연구원(원장 이홍락, 임우형)은 더글라스 알렉산더 영국 무역정책 및 경제안보 국무상이 런던증권거래소그룹(LSEG)과 LG AI연구원 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LG AI연구원을 공식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알렉산더 국무상을 비롯해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 등이 참석했다. 특히, LSEG는 글로벌 금융시장 인프라와 데이터를 보유한 영국 대표 금융 기업이다. 현재 LG AI연구원은 LSEG의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돕는 금융 AI 예측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LG AI연구원과 LSEG는 이달 중 영국 런던증권거래소에서 공식 기념식을 열고 금융 예측 AI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임우형 LG AI연구원장은 "LG의 첨단 미래 예측 AI 및 에이전트 AI 기술을 금융 시장에 접목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 한국과 영국의 파트너십이 다양한 산업 환경으로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