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유상 더코알라 대표(오른쪽)와 권종수 브이리스브이알 대표가 MOU 체결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더코알라)
손유상 더코알라 대표(오른쪽)와 권종수 브이리스브이알 대표가 MOU 체결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더코알라)

인공지능(AI) 교육 플랫폼 전문 더코알라(대표 손유상)는 에듀테크 전문 브이리스브이알(VRIS VR)과 ‘VR 기반 코딩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보급’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더코알라는 지난 25년간 알고리즘 중심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이어오며 창업, 교육, AI 코딩 플랫폼을 개발해 온 교육 기업이다. 현재 서울 대치동, 중계동과 부산 해운대 등 전국 주요 학군지와 대학 현장뿐만 아니라 초중고 공교육에도 교육프로그램을 공급 중이다. 브이리스브이알은 가상현실(VR) 기술과 이동형 체험 플랫폼을 기반으로 몰입형 학습 경험을제공해온 에듀테크 기업이다.

양사는 코딩 교육 콘텐츠를 VR 환경에 접목해 학생들이 보다 실감나는 학습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에듀테크 기반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VR 플랫폼을 통한 코딩 교육 확산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 강화라는 3대 협력 과제를 중심으로 시너지를 도모할 예정이다.

손유상 더코알라 대표는 “25년간 알고리즘 중심 소프트웨어 교육에 집중해 온 더코알라가 VR이라는 새로운 기술과 만나게 돼서 뜻깊다”라며 “미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