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타트업포럼(회장 최성진)은 오는 26일 AI 산업이 2020년간 어떤 변화를 겪었고 2021년 어떤 방향으로 나가는 지를 조망하는 ‘2020 AI i-CON’ 컨퍼런스를 연다. 이 행사는 사전에 신청하면 온라인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가 개회사를 진행하고 첫 번째 기조연설자로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가 ‘AI 사업, 그 험난한 여정’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어서 아미르 바니파테미(Amir Banifatemi) XPRIZE 재단 최고 혁신ᆞ성장 책임자가 ‘코로나19 시대와 AI 미래 – AI의 미래 - 2020년 우리가 배운 것, 2021년 우리가 준비할 것’이라는 내용으로 강연한다.
게다가 제이엘케이ᆞ솔트룩스는 바이오기업과 A플랫폼ᆞ인터엑스 등 인공지능(AI) 기업 관계자 스마트 제조 기업과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위원장 윤성로)는 오는 27일 ‘2020 4차 산업혁명 글로벌 정책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무료이며 AI・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4차 산업혁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윤성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제이슨 솅커 더 퓨처리스트 인스티튜트 의장과 윤 의장 간 대담이 예정돼 있다. 4차위는 이번 행사에서 AI 정책과 한국판 유딜 관련 콜롬비아, 프랑스, 네덜란드 주한대사와의 대담 시간도 마련했다.
요슈아 벤지오 밀라-퀘백 AI연구소 설립자 겸 과학이사가 ‘AI, 사회적 영향력과 공공재’를 주제로 발표를 하며 장병탁 서울대 AI연구원 원장이 ‘인본주의 인공지능: 윤리적 기계’라는 내용을 청중에게 소개한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ᆞKISTI)는 오는 26일 ’Bridge to Future, 데이터로 만나는 미래유망기술’을 주제로 ‘2020 미래유망기술 세미나’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미키김 구글 전무 ▲김범준 성균관대 교수 ▲고병열 KISTI 미래기술분석센터 센터장 ▲원동규 KSTI R&D투자분석센터 센터장 ▲이경전 경희대 교수 ▲최윤정 KISTI 기술사업화센터 센터장 등이 미래 유망기술과 미래 유망 사업화 아이템 관련 강연을 진행한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대표 정진섭ᆞFKII)가 하반기 디지털 이니셔티브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FKII가 ‘2021년 ICT 시장 전망과 디지털 비즈니스를 말하다’를 주제로 25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양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이뤄진다.
첫째 날에는 김창훈 KRG 부사장이 ‘2021년 ICT시장 전망과 디지털 뉴딜 전략’, 임하늬 로아컨설팅 대표가 ‘뉴 노멀 시대, 산업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슈와 전망’을 주제로 2021년에 무엇을 준비할 지 방안을 제시한다.
26일에는 정근호 애틀러스 리서치앤컨설팅 이사가 ‘5G, 2021년에는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까?’, 김명배 데이터솔루션 이사가 ‘DATA & AI 전망 – 빅데이터 분석 분야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기술 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대표 이용관)는 24일 제7회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AI, ARᆞVR, 블록체인, 로보틱스 등 다양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회사다.
이번에 공개되는 기업 가운데 AI기업은 이마고웍스, 나인와트 등이 있다.
이마고웍스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의공학연구소 메디컬 IT팀에서 함께 의료 소프트웨어(SW)를 연구ᆞ개발하는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 기업은 AI 기반 3D 치과용 솔루션 상용화 추진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인와트는 에너지소비패턴과 에너지바우처를 연계한 에너지 AI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관련기사] 4차위, 18차 전체회의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