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론 헬스케어의 VitalSight 키트는 심장 중심의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옴론)
옴론 헬스케어의 VitalSight 키트는 심장 중심의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옴론)

옴론(OMRON Healthcare)은 원격 혈압 모니터링과 개인 건강 기술의 글로벌 리더로, CES 2022에서 이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심장 마비 및 뇌졸중과 관련하여 옴론은 인공 지능(AI)이 혈압 메트릭을 분석하여 심혈관 질환을 조기에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옴론는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이해하고 이에 따라 행동하도록 지도하는 모바일 앱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서비스는 옴론의 혈압 모니터 및 모바일 앱과 연결되어 소비자의 심장 건강을 위해 여행하는 모든 곳에서 지원할 수 있다.

옴론의 다양한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미국의 VitalSight, 영국의 Hypertension Plus, 싱가포르의 HeartVoice)는 보다 적극적인 건강 상태 관리를 촉진하고 환자와 의사의 연결을 강화하며 심장마비 및 뇌졸중 위험을 줄이거나 제거하도록 행동 변화를 안내하게 설계되었다. 

옴론 CEO 랜디 켈로그는 성명에서 “옴론은 판데믹이 발생 하기 3년 전부터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이 서비스는 의사에게 긴급 데이터를 표시하고 고혈압 위험이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생명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VitalSight는 옴론의 원격 혈압 모니터링 및 개인 심장 건강 기술을 활용한다. 이 서비스는 고혈압 관리 및 데이터 공유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어 치료 참여 및 건강 결과를 개선한다.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국가 혈압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1억 1600만 명의 미국 성인이 고혈압 범위에 있으며, 질병 통제 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는 이 중 3700만 명이 조절되지 않는 2단계 고혈압을 앓고 있으며 심장마비 및 뇌졸중 위험이 더 높다고 보고한다.

고혈압 척도의 상위에 있는 사람들의 경우 일부 지역에서 의료 시스템이 마비 되기 때문에 대유행 기간 동안 그 위험이 훨씬 더 높다. 고혈압은 COVID-19로 인한 합병증의 위험이 더 큰 기저 건강 상태이다.

의사는 환자의 의사 및 진료 팀과 측정값을 디지털 방식으로 안전하게 공유하도록 사전 설정된 옴론 혈압 모니터 및 데이터 허브가 포함된 키트를 환자에게 배달할 수 있다.

VitalSight 데이터 허브는 보안 연결을 사용하여 환자 데이터를 치료 팀과 공유하고 의사가 치료를 수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환자가 의사와 원격으로 협력하여 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OMRON Connect 앱을 제공한다.(사진=옴론)
환자가 의사와 원격으로 협력하여 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OMRON Connect 앱을 제공한다.(사진=옴론)

옴론의 비즈니스 및 기술 이사인 제프리 레이는 성명에서 “VitalSight를 즉시 채택한 의사들은 이미 환자에 대한 더 큰 통찰력을 얻고 있으며 심장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측정 가능한 행동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VitalSight는 의사의 전자 의료 기록(EMR) 시스템과 통합하거나 VitalSight 대시보드를 통해 손쉽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이 대시보드는 의사에게 자동 알림을 제공하고 환자가 조치를 취해야 하는 판독값이 있을 때 자동 알림을 제공한다.

VitalSight는 의사의 전자 의료 기록(EMR) 시스템과 통합하거나 대시보드를 통해 손쉽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사진=옴론)
VitalSight는 의사의 전자 의료 기록(EMR) 시스템과 통합하거나 대시보드를 통해 손쉽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사진=옴론)

옴론은 CES에서 새로운 OMRON Connect 앱도 시연하고 있다. 이 앱은 이제 모든 옴론 연결된 장치와 동기화되고 혈압 판독값, 지침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개인 심장 건강 코치 역할을 한다. 고혈압을 관리하고 행동 변화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옴론은 시카고의 노스웨스턴 메디슨(Northwestern Medicine)과 소외된 지역사회의 건강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는 의사를 포함하여 미국의 병원 시스템 및 독립 의사들과 협력하고 있다.

AI타임스 박찬 위원 cpark@aitimes.com

[관련기사][CES 2022] 코로나19 팬데믹 속 관전 포인트로 떠오른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기사][CES 2022] TV·푸드 테크·우주기술…CES 2022 관전포인트는?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