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가 주최하고 AI 학습 데이터 전문기업 셀렉트스타와 토털 AI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인공지능팩토리가 공동 주관한 ‘2022 ETRI 자율성장 인공지능 경진대회(패션-하우 시즌3)’가 6일 시상식으로 마무리됐다.
시상식은 6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본원에서 진행, 5개 팀이 상금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상 등을 수상했다.
종합 우승을 차지한 ‘박상하팀’은 “타 리더보드 경진대회 대비 데이터가 흥미로워 지원했다”며 “난이도가 상당히 있는 대회였지만 기초 단계부터 준비하고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 대회는 ETRI가 기술 개발을 통해 구축한 AI 패션 코디네이터 데이터 세트를 활용했다. ETRI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의 리더보드 제출은 총 626건으로 지난해 270건보다 약 231% 증가했다.
ETRI 복합지능연구실 관계자는 “대회 회차가 거듭될수록 참가작이 증가하는 것과 더불어 질도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는 국제 경진대회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성관 기자 busylife12@aitimes.com
[관련 기사]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혁신기업 1000’에 최종 선정
[관련 기사]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KT 프라이빗 5G 공모전’ 우수상 수상
[관련 기사] POSTECH·ETRI·서울아산병원 팀, 세계 의료 AI 대회서 2위 수상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