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라이언로켓(대표 정승환)이 10~13일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열리는 ‘2022 두바이 정보통신 전시회(GITEX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GITEX는 세계 최대 박람회 중 하나로 글로벌 벤처캐피탈과 기업가들의 이목을 끄는 행사다. 라이언로켓이 참가하는 GNS는 GITEX 내 5개 전시 중 스타트업에 특화된 행사로, 전 세계 700여 스타트업과 400여명의 글로벌 투자자가 모인다.
라이언로켓은 세계 최초 버추얼 페이스 앱 ‘베리미’를 선보인다. 베리미는 이용자의 얼굴을 새로운 모습의 가상 얼굴로 만들어주는 서비스로, 단순 합성이 아닌 ‘페이스 포밍’ 기능을 통해 몇 초 만에 나만의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이번 GITEX에서는 ‘실시간 라이브 스왑’ 기술이 새롭게 더해진 베리미를 최초로 시연할 예정이다. 이 기술은 대량의 데이터 확보 및 모델 학습이 필요한 페이스 스왑을 별도의 학습 없이 실시간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사진 한 장만으로 AI 모델 대상 어떠한 학습 없이, 딥러닝 및 실시간 서비스를 접목한 기술이다.
정승환 라이언로켓 대표는 “이번 GITEX를 중동시장 진출의 발판으로 삼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올리겠다”고 전했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