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한국과학기술원 주관으로 메타버스 상에서 제조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능력을 겨루는 '2022년 K-인공지능 제조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K-인공지능 제조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는 중소 제조기업이 직면할 수 있는 공통 문제를 AI 분석모델 개발을 통해 해결하고자 개최하는 대회이며,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플랫폼(KAMP)을 통해 진행한다.
AI 알고리즘 개발과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오는 21일까지 KAMP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과제는 KAMP 포털 내 등재된 제조A I데이터세트 24종 중 무작위로 선정해 출제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며,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메타버스 상에서 진행한다.
우수한 결과를 도출한 8개 팀을 선발해 총 상금 2900만원 규모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장상, 한국과학기술원총장상 등을 시상한다. 시상식은 12월6일 제조혁신대회에서 진행된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이며, 지난해에는 사출성형기 제조AI 데이터세트 기반의 출제문제에 대해 153팀 355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