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로봇 전시회인 '2022 로보월드'가 26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로보월드는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로봇 분야 최신 기술과 신제품을 통해 로봇 산업의 흐름을 조망하고 우수한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17회를 맞는 올해 로보월드에는 15개국 200개사가 참여한다. 700개 부스에서 제조업용 로봇, 스마트제조 솔루션, 로봇 부품, 물류로봇, 서비스 로봇 등 첨단 로봇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다.
세부 행사로는 국제로봇산업대전, 국제로봇콘테스트,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가 열린다.
국제로봇산업대전에는 현대로보틱스, 트위니, 나우로보틱스, 시스콘, 힐스엔지니어링, 티라로보틱스, 코카로보틱스 등 자율주행로봇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120부스 규모의 공동홍보관을 연다.
국제로봇비즈니스컨퍼런스에서는 아미트 펜데이 사이언츠 AI앤로보틱스 대표의 'AI와 로봇, 사회' 등 기조연설과 강연이 펼쳐진다.
전시회 부대 행사로 유럽과 북미, 중동, 동남아시아 해외 바이어가 참여하는 수출 상담회도 열린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서비스로봇 공동홍보관 운영을 통해 다기종의 서비스로봇과 사업을 안내하고 이를 기회 삼아 서비스로봇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여 로봇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로봇산업협회에 따르면 글로벌 로봇시장은 2020년 기준 6년간 연평균 6%의 성장을 기록했다. 국내 로봇산업실태조사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국내 로봇산업 총매출은 5조4736억원이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