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씨엔씨(대표 박성하)는 인공지능(AI) 의료 솔루션인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이 '2022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 테크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ASOCIO는 아시아·대양주 24개국이 구성한 ICT분야 국제민간기구다. ICT 무역투자 진행과 국가별 교류 협력 확대를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됐으며,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창립 멤버로 참여하고 있다.
ASOCIO는 ▲ICT 전반 혁신 분야 ▲ICT 정책 분야 ▲헬스케어 분야 ▲사이버보안 분야 등 8개 부문에 걸쳐 우수 기업을 수상하며, 이중 SK씨엔씨는 AI 솔루션을 다수 기관에 적용한 점과 의료 취약지역 해소에도 노력했다는 점을 평가받아 헬스테크 우수 기업으로 뽑혔다.
SK씨엔씨는 2019년부터 서울대 및 아주대학교병원과 협력해 AI 기반 뇌출혈 영상 의료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뇌 CT영상을 수초 내로 분석해 98% 이상 정확도로 출혈 위치와 이상 여부를 의료진에게 바로 알려준다.
또 지난해 8월에는 AI 뇌출혈 진단 의료기기 중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았다.
윤동준 SK씨엔씨 헬스케어그룹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 우수한 기술을 활용한 AI 솔루션 임상 적용이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관 기자 busylife12@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