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한섭)는 인천시와 조성한 인천빅웨이브모펀드 기반의 투자 유치 플랫폼인 ‘빅 웨이브’의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10곳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한 달간 프로그램에 지원한 전국 스타트업 200여개를 대상으로 심사를 벌인 결과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 10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여기에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ASD) 치료 신약을 개발해 임상 3상 돌입을 앞둔 아스트로젠과 ▲한국 최초로 바이오 실험실용 자동화 로봇을 개발한 에이블랩스▲인공지능(AI) 기반 자원 선별 로봇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용화한 에이트테크 등을 포함했다.

또 ▲바오밥에이바이오(신약 연구 개발) ▲브이에스팜텍(방사선 치료 효과 증진제) ▲브이투브이(물류) ▲시제(의류 산업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아스트로젠(난치성 신경 질환 신약 개발 및 판매) ▲에이블랩스(바이오 실험 자동화 로봇)  ▲에이트테크(재활용 폐기물 선별 AI 로봇) ▲이온어스(에너지 모빌리티) ▲인엑소플랫(엑소좀 기반의 면역항암제) ▲페르세우스(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인천센터는 바이오, 헬스케어, 스마트 팩토리, 딥테크, ESG 등 분야에서 지원 대상 기업을 뽑았으며, 빅웨이브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가장 높은 20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선발 기업은 인천센터가 운영하는 18개 펀드와 출자 투자사로부터 직접 투자 유치 기회를 갖게 된다. 기업들은 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기업진단 멘토링 ▲투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 ▲빅웨이브 IR 및 네트워킹데이 ▲홍보마케팅 ▲ 직간접 투자기회 연계 등의 지원을 받는다.

프로그램 운영은 혁신기술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머스트액셀러레이터가 맡아 맞춤형 교육과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이한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금은 투자 혹한기 시대”라며 “이번에 뽑힌 스타트업들이 원하는 투자를 성공적으로 받도록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며 인천센터도 모펀드 등 다양한 펀드를 활용해 적극적인 투자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과기정통부, 메타버스 유망 기업 투자유치 지원
  • "AI는 메타의 'DNA'이자 메타버스 핵심 요소"
  • 국표원, '디지털 전환' 중심 산업표준 1971건 제·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