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김재수)이 다음달 12일부터 융합콘텐츠동 1층 강의실에서 '챗GPT'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KISTI ChatGPT 활용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교육, 의료, 금융, 제조,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화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능형 융합 서비스 개발에 챗GPT를 활용하는 사례 중심의 이론 및 실습으로 구성했다.

크게 ▲챗GPT 이해 및 활용사례 ▲챗GPT를 통한 정보검색 및 확장 프로그램 활용 방법 ▲챗GPT를 활용한 업무 능력 향상 3가지 주제로 나눠 운영할 계획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인공지능(AI) 관련 교육으로 AI 챗봇에 대한 개인 및 관련 기관의 활용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것이 목적이다.

KISTI는 지난 2018년 KISTI 강점 기반 전문교육을 수행하기 위한 교육 전담 부서인 과학데이터교육센터를 설립했다. 또 보유 데이터와 슈퍼컴퓨팅 인프라 및 데이터과학 전문인력을 활용해 데이터, HPC, AI 기술에 대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안부영 KISTI 과학데이터교육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단순히 챗GPT가 갖고 있는 기능을 습득하는데 그치지 않고 이를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개인 및 조직의 업무 역량 강화와 더불어 다양한 사회경제적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I타임스 조예주 기자 joyejuoffice@aitimes.com

키워드
#챗GPT #KISTI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