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덴트)
(사진=인덴트)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활용하는 운동 관련 쇼핑몰이 6배 증가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인덴트는 최근 여행지에서 운동하는 ‘스포츠케이션’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다고 소개했다. 운동복, 액세서리, 운동용품 등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며 관련 이커머스몰에서의 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추세라고 전했다.

브이리뷰는 영상 리뷰를 제공, 스포츠 마니아들의 구매 경험을 높여주고 있다. 애슬레저, 축구, 골프, 발레, 요가, 필라테스는 물론 서핑, 승마, 아웃도어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브이리뷰 도입 시 ‘운동 및 레저’ 카테고리를 선택한 한 회사는 전년 대비 6배 이상 늘어났다고 밝혔다.

그중 가장 많은 리뷰를 확보한 곳은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라고 소개했다. ▲조거팬츠 ▲레깅스 ▲탱크탑 등 다양한 상품군에 대한 소비자들의 리뷰가 이어지고 있다. 애슬레저룩에서 가장 핵심인 핏, 질감, 탄력성 등이 사진보다는 영상에서 잘 느껴지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또 자전거 의류 브랜드 NSR에서는 기온이 떨어지자 ▲클럽 로그 방풍 롱타이즈 남성 ▲클럽 세타 방풍 빕 롱타이즈 남성 ▲클럽 램파트 패딩 긴장갑 등 실구매자들의 리뷰가 다수 올라왔다. 최근에는 골프 브랜드 말본골프도 브이리뷰를 도입했다고 전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운동 관련 상품 특성상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영상 리뷰가 운동 욕구까지 높여주며 시너지를 발휘한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어느 상품군에서든 실구매자의 신뢰도 높은 리뷰를 기반으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매출 견인으로 이끌며 커머스 생태계의 선순환을 이룰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영 기자 juyoung0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