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데이터 전문 스피링크(대표 고경민)는 텍스트 데이터 분석 AI 기술을 고도화, '텍스트넷(TEXTNET)'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새 홈페이지에는 ‘AI 전환을 위한 텍스트옵스(TextOps for AI Transformation)’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텍스트옵스란 텍스트 데이터의 수집, 생성, 관리, 분석 및 최적화를 위한 작업 및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화하는 데이터 공급-운영 시스템이다.
리뉴얼 목표는 ‘국내 유일 텍스트 데이터 전문 서비스’라는 기업 정체성 강화다. 기존 데이터 가공 및 정제, 어노테이션 등에서 나아가 고난도 텍스트 데이터 설계 및 구축 서비스를 전 과정에 걸쳐 제공하겠다는 '텍스트넷 2.0' 비전을 담았다.
특히 ▲대형언어모델(LLM)/NLP(자연어처리) 데이터 ▲LLM/NLP 서비스 등 두 부분으로 나누어 AI 모델 고도화와 AI 상용화 목적을 구분했다.
고경민 스피링크 대표는 “다년간 데이터 구축 경험과 연구 개발로 쌓아온 자연어 데이터 설계 역량을 강조하고자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라며 “앞으로 텍스트넷은 고객의 성공적인 AI 도입을 위한 데이터 파트너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