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 TV AI트래블뷰 캐나다편 화면 (사진=KT)
KT 지니 TV AI트래블뷰 캐나다편 화면 (사진=KT)

KT(대표 김영섭)는 생성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지니 TV AI트래블뷰’의 캐나다 편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AI트래블뷰는 세계 각국 유명 도시와 자연 경관 등 이미지에 생성 AI를 적용해 제작한 콘텐츠다. 지난 6월 말부터 뉴욕, 베네치아, 태국, 몰디브, 파리 등 20여개국의 AI트래블뷰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누적 이용 횟수는 약 100만회를 기록했다.

이번 캐나다 편은 지니뮤직과 캐나다 관광청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KT가 자체 개발한 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AI 영상을 제작하고, 지니뮤직의 AI 창작 배경음악(BGM)을 접목해 완성했다. 캐나다 관광청이 제공한 실사를 기반으로 온타리오주, 퀘벡의 단풍길, 북부 오로라 명소, 캐나다 로키, 온대우림 등 가을 로드트립의 정취를 강조했다.

지니 TV 고객은 오는 10월13일까지 지니 TV의 ‘VOD>뮤직’ 메뉴에서 AI트래블뷰 캐나다 편을 무료로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이후 겨울 테마의 휴양지 콘텐츠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이번 AI트래블뷰 캐나다 편 서비스는 KT 미디어 그룹의 시너지와 AI 기술력이 있었기에 탄생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AI 기술로 IPTV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 미래 세대를 위한 미디어 생태계 확장과 국내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AI 전환(AX) 혁신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