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테크 전문 원티드랩(대표 이복기)은 국내 인공지능(AI) 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을 위해 ‘2024 원티드 AI 리크루팅 카니발’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개최한다. 리크루팅 카니발은 ‘AI 왓츠 넥스트(AI What’s next)’를 테마로 각 기업의 AI 기술 현황과 전략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인사이트 토크, 기업의 자세한 채용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는 기업 부스로 구성한다.
인사이트 토크는 AI 관련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개발직군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연사로는 ▲권순선 구글 글로벌 AI-머신러닝 디벨로퍼 프로그램 리드 ▲허훈 라이너 테크 리더 ▲임용섭 마키나락스 공동창업자 겸 CDS ▲조현직 엑사원 랩 스쿼드 리더, 조유미 LG AI연구원 탤런트 릴레이션십 팀원 등이 참여한다.
기업 부스에서는 현재 인재 채용에 나서고 있는 7개사의 인사 담당자를 만나 최신 채용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이력서 컨설팅 등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여 기업은 ▲마키나락스 ▲트웰브랩스 ▲쏘카 ▲업스테이지 ▲라이너 ▲카이헬스 ▲원티드랩 등이다.
'AI 선도 기업 전용관’도 운영한다. 전용관에는 AI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등 800여 개 AI 관련 개발직군 공고가 열린다. 프로덕트 디자이너, 재무 담당자, 채용 담당자 등 비개발직군 공고도 2000여개 제공한다.
참석자 모집은 지난달부터 3주간 진행, 2000명 중 200명을 추첨으로 가린 상태다. 행사는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글로벌 AI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의 강연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실질적인 채용 팁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AI 기업과 원티드 유저를 연결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