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장현실(XR) 전문 올림플래닛은 성균관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실감미디어공학과(학과장 류은석) 및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주임교수 이창준)과 ‘XR 테크 활성화’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내년 1학기부터 XR 솔루션 ‘엘리펙스’와 XR 콘텐츠 클라우드 ‘엑스루’를 활용한 신규 강의를 개설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포럼, 공모전, 해커톤 등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한다.
■ 의료 인공지능(AI) 전문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는 6일부터 사흘간 고양 킨텍스 및 국립암센터에서 진행하는 ‘2024 아시아 암검진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코어라인은 글로벌 폐암검진에 공급 중인 대표 제품 ‘에이뷰LCS 플러스’를 시연한다. 특히 독일과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 5개국에서의 실제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 위성 솔루션 전문 텔레픽스(대표 조성익)는 4~5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혁신자 커뮤니티 회의에 참석, 우주 기술의 가능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특히 기후 변화 대응에 큰 잠재력을 가진 블루카본(해양 생태계 탄소 흡수원)을 인공위성 및 AI 기술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회의에는 린 마틴 뉴욕증권거래소 사장을 포함한 혁신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팬토믹스(대표 최병욱, 김판기)는 AI 기반 심장 영상 분석기술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팁스(TIPS) 해외마케팅창업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글로벌 진출 잠재력이 높은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진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8500만원 가량의 정부지원사업비를 지원 받게 됐다.
■ 로봇 솔루션 전문 브릴스(대표 전진)는 산업용 자동화 케이블 시스템 전문 토마스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공동 개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로봇시스템 핵심 기술 및 제어기술, 적용 서비스 기술 개발은 물론 스마트 팩토리의 근간이 되는 케이블, 커넥터, 센서, 하네스 등 관련 제조 기술을 개발하고 교류할 예정이다. 특히 AI, 머신러닝, 딥러닝을 접목해 로봇 제어기술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 라온피플 자회사 티디지(대표 이석중)는 오는 27일까지 ‘AI 보안 산타의 선물, 상상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I와 클라우드 보안 트렌드를 기반으로 ‘솔루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이벤트다. 자신의 직무에 따른 미래형 보안트렌드를 상상해 티디지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최우수 아이디어 10명을 선정, 소정의 상품 및 AI-클라우드 보안 전문가의 1대 1 컨설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