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닷에이아이를 활용해 글로벌 AI 숏폼을 생성할 서포터즈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대학생, 취업 준비생, 직장인 등 SNS 공개 계정을 갖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어슈런스(대표 염선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보험소비자의 선임 사건을 효율적으로 맡아 처리할 수 있는 손해사정사를 연결하는 AI기반 매칭 알고리즘 기술을 제안했다.
■써밋 글로벌지원센터(대표 이혁주)는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를 신속하게 번역해 주는 ‘10분 즉시 번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문서의 형식과 표를 유지하며 자동번역이 가능한 언어모델 엔진을 개발, 기존 서비스 대비 최대 7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 롯데이노베이트(대표 김경엽)는 GPU의 자원 관리와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통합 AI 개발 플랫폼 ‘인피디아 스튜디오(INFIDEA Studio)’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인피디아 스튜디오’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고성능 GPU를 유연하게 할당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모델의 개발부터 배포, 그리고 추론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머신러닝운영(ML옵스)을 지향한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