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전문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 기업 패스트캠퍼스는 인공지능(AI) 전문 업스테이지(대표김성훈)와 협력해 ‘AI 기업 맞춤 인재’를 양성하는 부트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커널 아카데미 AI 부트캠프는 7개월간 진행하며, 취업-창업-논문 트랙으로 세분화돼있다. 특히 업스테이지, 마크클라우드, 오노마에이아이 등 유명 AI 기업에서 인턴십을 통해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다.
■ 의료 AI 전문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는 오스트리아 센터 비엔나에서 열리는 ‘유렵영상의학회(ECR 2025)’에서 전면 리뉴얼된 ‘AI 폐암검진 제품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정혁 코어라인소프트 해외사업 이사는 “최근 유럽의 개인정보보호규정(GDPR)을 획득, 앞으로도 정확도 및 속도, 협업 기능까지 아우르는 최적의 AI 솔루션으로 글로벌 영향력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토마토시스템은 확장현실(XR) 기반 AI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 티온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티온은 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모션 데이터를 분석,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토마토시스템은 “티온이 보유한 운동 관련 기술을 사이버엠디케어에 적용해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AI 헬스케어 전문 코넥티브(대표 노두현)는 총 14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총 9개 VC가 참여했다. 코넥티브는 환자 맞춤형 치료 및 정형외과 수술 지원 시스템을 개발,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