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X, DylanNeve10)
(사진=X, DylanNeve10)

안드로이드 '챗GPT' 앱에서 'GPT-4.5' 메뉴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GPT-4.5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는 의미다.

일부 X(트위터) 사용자들은 26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 앱에서 'GPT-4.5 리서치 미리보기(research preview)'라는 메뉴를 발견했다는 글을 게시했다.

여기에는 "프로 사용자는 가장 크고 최신인 모델에 접속할 수 있다"라는 설명이 붙어 있다. 이는 월 200달러짜리 '챗GPT 프로' 사용자에게 미리보기로 공개한다는 말이다.

실제로 이 메뉴를 발견한 사람들은 모두 프로 사용자다. 그러나 실제로 메뉴를 눌러도 GPT-4.5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메뉴도 얼마 뒤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지난 20일에는 더 버지가 소식통을 인용, 이르면 이번 주 GPT-4.5가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 이날 디 인포메이션도 내부 직원에게서 26일 GPT-4.5를 출시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전했다.

그러나 프로 요금제 사용자에게 먼저 미리보기로 출시할지는 확실하지 않다.

특히 샘 알트먼 CEO는 추론 모델 o3와 결합할 GPT-5도 무료 사용자에게 무제한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 GPT-4.5도 전체 사용자 대상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앱에 노출된 메뉴는 실제로 일부 프로 사용자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가 진행됐을 가능성을 보여준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