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 칼리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에 박진감 넘치는 1인칭 시점 슈팅(FPS), 3인칭 시점 슈팅(TPS) 게임 콘텐츠를 비롯해 K-팝과 EDM 공연 등 콘텐츠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FPS 게임 콘텐츠 '인베이전'이 대표적이다. 유저들이 한 팀이 돼서 미지의 적과 맞서는 협동형 PvE 건배틀 게임이다.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인 '투모로우랜드'와의 독점계약을 통해 선보였던 EDM 공연 콘텐츠는 물론 MBC 및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드(KGMA)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공연 콘텐츠도 확대했다고 전했다.
■ 버튜버 토털 플랫폼 ‘마스코즈(MASCOZ)’를 운영 중인 오버더핸드(대표 이규승)는 아바타 기반 대화형 인공지능(AI) 전문 플루언트와 'AI 페르소나'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버더핸드의 마스코즈는 누구나 쉽게 개성 있는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버튜버 플랫폼이다. 플루언트는 텍스트만으로 3D 아바타 모션을 생성하는 독자 기술 ‘스피치 모션’에 챗GPT를 결합한 대화형 아바타 솔루션 ‘톡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협업을 통해 플루언트의 AI 페르소나 기술을 마스코즈에 적용, 공동 수익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 에듀테크 전문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는 기초학력 증진, 취약계층 지원, 교육 소외지역 지원, 디지털 선도학교, 늘봄학교 등 공공제휴사업 부문 2024 성과를 발표했다. 아이스크림에듀 공공제휴사업실은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 2024년 기준으로 누적 1517개 기관 및 학교, 4만여명의 학생에게 AI 맞춤형 교육 ‘아이스크림 홈런'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 로봇 솔루션 전문 브릴스(대표 전진)는 로봇시스템 교육 전문 둔산정보시스템과 파트너십을 체결, '첨단 로봇 기술 교육과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브릴스는 브릴스 로봇 시리즈 제품과 표준화된 로봇 솔루션 기술을 교육 프로그램에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둔산정보시스템과 3D 비전, 협동로봇, 스마트팩토리 등 최신 산업 기술을 교육에 통합해 국내 기술 교육의 품질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