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엔AI(대표 배성환)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코트라가 지원하는 ‘2025 산업글로벌 진출역량 강화사업(산업부수출바우처 사업)’ 참여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수출 준비’부터 ‘해외 시장 진출’에 이르는 전과정을 지원하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뉴엔AI는 이번 선정을 통해 해외 PR활동, CES 혁신상 출품 영상 제작, 해외전시-해외바이어매칭, 해외 인공지능(AI) 규격 등 인증 획득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받게 됐다.
■파수(대표 조규곤)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개최 중인 ‘AI+IM 서밋 2025’에 참가, 생성 AI 시대를 위한 ‘데이터관리 및 보안 전략’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특히, 세션 및 부스를 통해 생성AI 환경에 최적화된 관리 및 보호 전략은 물론기업용 대형언어모델(LLM)을 소개했다.
■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전문 오케스트로(대표 김범재)는 3일 양재 엘타워 오르체홀에서 열리는 ‘제8회 2025 클라우드컨퍼런스’에 참가해 ‘클라우드 인프라의 미래 전략’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특히, 서영석 오케스트로 기술총괄 부사장이 ▲비욘드 오픈스택 ▲표준화된 프라이빗 플랫폼 ▲운영자 편리성 향상 ▲운영자 중심의 모니터링 등 핵심 기술 및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