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IA)
(사진=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원장 황종성)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상임)는 '2025년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 참가팀을 6월27일부터 7월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4~5명으로 팀을 구성해 고등부 24팀, 대학부 56팀을 모집하며, 예선은 신청서 평가를 통해 참가팀을 선정한다.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지역 참가자에게는 지역 인재 육성 차원에서 가점을 부여한다.

AI·데이터 분석 사전 강의와 1대 1 멘토링을 통해 참가자에게 인공지능(AI) 활용 아이디어 발굴과 모델 구현 경험을 제공하며, 전 과정을 무료로 지원해 AI·데이터 전문가로 성장을 돕는다고 전했다.

11월9일 열리는 본선에서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고등부 6팀, 대학부 13팀 등 총 19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상과 함께 상금 및 기념품이 수여되며, 총상금은 1600만원이다.

한편, 캠프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ICT 빅데이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종성 원장은 “데이터 크리에이터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이  AI·데이터 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여 우리나라의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