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성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 뉴엔AI(대표 배성환)는 산업통산자원부 추진 ‘디자인산업기술개발’ 연구개발(R&D)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비정형 사용자 데이터 기반 디자인 전략 수립 지원 기술 개발’에 참여하며, 총 45개월간 진행된다. 사업비는 약 52억원 규모가 투입된다.
■ 올림플래닛은 확장현실(XR) 마케팅 솔루션 ‘엑스루(XROO)’를 통해 신효산업과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는 ‘XR 기업 전시관’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웹 환경에서 기업 정보를 입체적으로 경험하고 실제 생산 설비 등을 몰입형 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삼성SDS는 2분기 매출액 3조 5120억원, 영업이익 2302억 원의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4.2%씩 증가했다. 앞으로도 금융 및 공공 업종을 중심으로 대외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뇌 질환 진단-치료 AI 전문 뉴로핏(대표 빈준길, 김동현)은 알츠하이머협회 국제 학술대회(AAIC 2025)에 참가해 회사의 주요 뇌 영상 분석 AI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빈준길 대표는 현장에서 청중들에게 ‘알츠하이머병 패러다임 전환 시대의 뉴로핏: 기업공개(IPO)까지의 여정과 그 이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 이교구 수퍼톤 대표는 23일 싱가포르 ‘브레인스톰 AI 싱가포르: 지능의 시대’에 참가해 단독 세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해 8월 수퍼톤에서 선보인 버추얼 그룹 ‘신디 에잇(SYNDI8)’의 데뷔 앨범 수록곡 ‘마이 판타지’의 일부를 모더레이터인 니콜라스 고든(Nicholas Gordon)의 목소리로 변환해 선보였다.
■ 토끼와두꺼비(대표 함동수)는 온라인 비서 서비스 ‘똑비(똑똑한 비서)’ 관련 사용자 선호 데이터를 공개했다. 똑비는 5060 시니어세대의 검색, 구매, 예약 및 예매, 추천 등을 자녀처럼 도와주는 온라인 비서 서비스로, 가장 많았던 요청은 검색 및 추천(66.1%), 예약 및 구매(23.7%), 기타(10.2%) 순으로 나타났다.
■ 세미나허브는 오는 9월2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하루만에 배우는 AI+챗GPT 실전 활용 클래스’ 3차 교육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의는 GPT 기반 실무 교육 및 컨설팅을 100건 이상 진행해온 황용운 지피티코리아 이사가 맡는다.
■ 휴먼컨설팅그룹(대표 박재현)은 HR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탈렌엑스(talenx)'에 ‘AI 피드백 분석’ 기능을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텍스트 피드백에 담긴 감정과 핵심 키워드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 기업의 인사, 재무 AI 플랫폼 전문 워크데이는 개발자가 워크데이 플랫폼에서 AI 애플리케이션과 에이전트를 손쉽게 맞춤화하고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형 AI 개발자 툴세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툴세트는 에이전트 게이트웨이, AI 위젯, 확장된 AI 게이트웨이 API 등으로 구성된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