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도봉캠퍼스와 협력해 SW 3기 ‘NEXT AI: 실전형 데이터 엔지니어링 코스’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10월30일부터 2026년 3월9일까지 총 680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비를 포함해 교재, 중식 등이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AI 엔지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 데이터 엔지니어 등 기술 기반 직무 취업을 준비하는 인재들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대형언어모델(LLM) 기반 데이터 파이프라인 실무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설계됐다. AI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정제, 구조화, 서비스 구현까지 전 과정을 실습 중심으로 다루며, AI와 데이터를 실제 기업 환경에서 어떻게 운용하고 관리하는지 중점 교육한다.
교육 모집 인원은 총 25명이다.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또는 서울 거주자 중 ▲서울 소재 대학(원) 재학생 ▲최근 3년 이내 졸업생 ▲서울 소재 기업 근무 경력자 중 하나에 해당하면 전공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선발은 서류 및 면접 등을 통해 이뤄지며, 신청은 새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솔트룩스 교육사업 담당자는 “이번 도봉 3기 과정은 생성 AI를 실제로 운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AI 및 데이터 분야로 진입하고자 하는 예비 인재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