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딥엑스)
(사진=딥엑스)

■ 딥엑스(대표 김녹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요타(Yotta) 2025'에서 암페어, 네트워크 옵틱스와 공동으로 차세대 AI 통합 영상 관제 시스템 (VMS)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고성능, 저전력, 실시간 AI 분석, 친환경 운영, 낮은 운영비 등이 특징으로, NDAA 규제 준수와 개방형 호환성까지 확보해 기존 영상관제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했다고 설명했다.

■ 인공지능(AI) 전문 제논(대표 고석태)은 한국가스공사의 ‘사내 전용 생성 AI 서비스 구축’ 사업을 수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제논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사내 지식 기반 질의응답 시스템과 AI 모델 연계 서비스 구현 ▲생성 AI 플랫폼 운영 체계 도입 ▲노코드 기반 서비스 빌더 등을 통해 현업 사용자의 직관적인 AI 서비스 설계 및 배포를 지원한다.

■ 에이아이웍스(대표 윤석원)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2025년도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사업' 중 '교통사고 모사 데이터 구축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실제 교통사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생성하고, 자율주행 시뮬레이터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국제 표준 형식으로 변환해 산업계와 연구기관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 데이터로 개방하는 것이 핵심이다.

■ AI 기술금융 전문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 대표 이수환)는 호주 금융사 파이낸스원과 AI 리스크 관리 솔루션 패키지 ‘에어팩(AIRPACK)’을 3년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PFCT는 에어팩의 구성 모듈 가운데 ‘에어랩(AIRLab)’과 ‘에어스튜디오(AIRStudio)’를 공급하게 된다.   

■ 엣지크로스는 한국스마트데이터협회(KASAD)와 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AI 기반 지능형 서비스 및 제조데이터 표준(AAS) 활성화 지원사업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기계·장비 제조기업은 머신GPT 실증 지원사업을 통해 솔루션을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으며, 신청은 KASAD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가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AI페르소나'와 'AI댓글리포트'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디즈니+오리지널 시리즈 '북극성'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말투와 성격, 취향, 가치관까지 대본 등으로 학습한 AI페르소나가 팬들과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