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딥엑스)
(사진=딥엑스)

■ 인공지능(AI)반도체 기업 딥엑스(대표 김녹원)가 대만 지사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현재 대만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해  고객 지원 및 물류 기능을 현지화 했으며, 이를 통해 신속한 현지 대응을 가능하게 했다고 전했다.

■ CAD 전문 캐디안(대표 박승훈)이 AI 기반 건축 가상 설계 기술을 통해 전통 목조건축을 가상 재현한 3D 모델을 아시아건축사대회(ACA21)에서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이승재 연구실장과 고려대학교 류성룡 교수와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기술로 영주 부석사 조사당과 북한 사리원의 성불사 극락전을 3D 디지털 모델로 재현했다. 

■ 솔트웨어(대표 이정근)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 ‘사피-SQL에이전트(Sapie-SQL Agent)’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자연어 질문을 SQL쿼리로 변환해주는 AI 솔루션으로, 문맥과 의도를 파악해 정확한 SQL 쿼리를 생성한다.

■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젠엑시스(대표 손미경)는 디바인테크놀로지(대표 이용채)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디바인테크놀로지는 의료기기 밸브·스텐트의 성능 시험을 지원하는 AI∙시뮬레이션 플랫폼과,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자율주행차와 ADAS 시스템의 안전성을 가상 환경에서 검증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AUTOSAR 표준 SDV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