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임웹)
(사진=아임웹)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자체 앱스토어에 인공지능(AI) 솔루션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쇼핑 상담 영역에서는 AI 쇼핑 에이전트 ‘젠투’가 고객 맞춤 상담과 상품 추천을 수행한다. 고객이 상품을 찾거나 망설이는 순간 실제 점원처럼 개입해 대화를 이어가며 구매로 전환한다. 축적된 대화 데이터를 분석해 구매 패턴과 수요를 예측하고 마케팅 전략 최적화까지 지원할 수 있다.

콘텐츠 제작 영역에서는 상세 페이지 제작 AI ‘크리에이지’, 이미지 편집 및 다국어 변환 AI ‘프로디파이’, 모델 이미지 편집 도구 ‘카멜레온AI’ 등을 제공한다. 

그동안 아임웹은 자체 AI 쇼핑몰 빌더를 통해 쇼핑몰 사이트를 자동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AI 전문가 포트폴리오 추천 기능을 도입해 적합한 전문가 탐색 시간도 단축했다. 여기에 앱스토어의 AI 파트너 솔루션이 더해지며, 쇼핑몰 운영의 전 과정에서 AI 활용 폭을 넓혔다는 설명이다.

이수모 대표는 “아임웹 앱스토어의 기능 카테고리 전반에 AI 기반 솔루션 선택지가 늘어나면서, 사업자들은 상담·콘텐츠·마케팅 등 핵심 운영 업무의 효율화를 체감하게 될 것”이라며 “아임웹은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사업자가 손쉽게 AI를 도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