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임웹)
(사진=아임웹)

웹 솔루션 전문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인공지능(AI) 포트폴리오 추천’ 기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이트 URL이나 키워드만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비슷한 작업 경험을 가진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자동 큐레이션 해준다. 즉,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와 분위기의 웹사이트 예를 입력하면, 유사한 포트폴리오나 경력을 지닌 웹디자이너 등 전문가를 자동 매치해 주는 것이다. 

프롬프트 창에 참고하고 싶은 사이트 URL만 넣으면 AI가 해당 사이트의 레이아웃과 색감 등 디자인 요소를 분석해 비슷한 톤과 무드의 작업을 실제로 수행한 전문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자동 추천하는 구조다.

키워드 검색도 가능하다. ‘뷰티’, ‘식품’ 등 업종 중심 키워드는 물론, ‘블랙 색상’, ‘아기자기한’ 같은 스타일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포트폴리오가 큐레이션 된다. 

현재 아임웹 전문가 플랫폼에는 4000명 이상의 전문가가 등록돼 있다. 이들을 통해 개설 및 관리 중인 사이트 수만 1만개가 넘는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웹사이트 제작 초기 단계를 AI 기반으로 자동화해 브랜드를 시작하는 과정을 더 쉽게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브랜드의 시작 비용은 줄이고, 운영 효율은 높이는 방향으로 제품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