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은수 대표가 30일 열린 스마트라이프위크2025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젠AMS‘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인텔리빅스)
최은수 대표가 30일 열린 스마트라이프위크2025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젠AMS‘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인텔리빅스)

■ 영상분석 AI 전문 인텔리빅스(대표 최은수, 장정훈)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라이프위크(SWL) 2025에 참가했다. 인텔리빅스의 차세대 생성 AI 기반 영상관제시스템 ‘젠 AMS’가 ‘제9회 디지털미래혁신대상’에서 AI 부문 서울시장상을 수상하며 도시 안전 분야에서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 카카오(대표 정신아)는 신규 AI 서비스 ‘카나나 인 카카오톡’의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이용자를 사전 모집한다. 카나나 인 카카오톡은 온디바이스(On-Device) AI 기반 서비스로, 카나나 나노 모델을 활용해 안전하면서도 가볍고, 한국어 이해 능력이 우수하다. 

■ AI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토마토시스템은 ‘AI 페스타 2025’에 참가해 자사 최신 AI 신제품 ‘엑스빌더6 아이젠’을 선보였다. 이는 AI 소프트웨어 설계와 개발 지원 도구이며 자연어로 작성된 문서, 회의 중 메모나 스케치, 이미지 등을 입력하면 곧바로 UI 화면을 설계하고 소스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AI 페스타에 참가해 올 하반기 새롭게 선보인 엘리스클라우드의 AI 전용 서비스형 인프라(IaaS) ‘ECI’ 체험을 운영한다. ECI는 고성능 GPU 인프라 자원을 효율적으로 분배하고, 스케줄링 할 수 있는가상머신(VM) 기반 플랫폼이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