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 전문 와들(대표 박지혁)은 오는 22~23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리는 ‘넥스트커머스 2025’에 참가해 AI 점원 솔루션 ‘젠투(Gentoo)’를 활용한 커머스 혁신 전략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행사 첫날에는 박지혁 대표가 캐주얼 스피치 세션의 연사로 나서 ‘국내외 브랜드 및 커머스 플랫폼의 젠투 활용 사례’를 주제로 발표할 계획이다.
■ 블루바이저시스템즈(대표 황용국)는 AI 로봇 플랫폼 ‘버프파일럿(BuffPilot)’으로 중동 최대 규모의 ICT 박람회 ‘GITEX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버프파일럿은 ‘외국어나 직무를 배우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게임처럼 일하는 AI 로봇’이 목표인 차세대 디지털 업무 플랫폼이다.
■ 이모코그(대표 이준영, 노유헌)는 보건복지부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헬스미래추진단 주관 혁신도전형 R&D 사업 ‘한국형 ARPA-H 프로젝트’의 주관연구개발 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9년까지 159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초고령사회가 직면한 치매-인지기능 저하 문제를 AI 모델과 디지털 치료 플랫폼을 통해 조기 예측하고, 맞춤형 중재로 해결하는 것이 목표다.
■ 에이딘로보틱스(대표 최혁렬, 이윤행)는 산업통상자원부 'M.AX 프로젝트'의 AI 팩토리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AI 멀티 에이전트 시스템 국책과제의 공동 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이딘로보틱스는 AI 학습 기반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전문 인력의 수작업에 의존해 온 금형 디버링 공정을 자동화하는 데 집중한다.
■ AI 기술 금융사 PFCT는 이수환 대표가 11월11~13일 열리는 호주의 신용포럼 ‘ARCA 2025’에서 한국 기업인 최초 연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PFCT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금융 리스크 관리 기술과 성공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