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문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생산성 소프트웨어 ‘알툴즈’에 탑재된 AI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알툴즈 AI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알툴즈 주요 제품인 알씨, 알캡쳐, 알PDF에 탑재된 AI 기능을 하나의 구독 상품으로 통합해 제공한다. AI 생산성 도구로서 사용성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알툴즈 AI 구독 서비스 이용자는 알씨, 알캡처, 알PDF에서 제공하는 모든 AI 기능을 최대 일 500건, 월 1만5000건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개별 기능마다 별도로 결제할 필요 없이 구독 하나만으로 모든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알툴즈 AI 구독 서비스에서 현재 제공하는 AI 기능은 총 6종이다.
먼저, 알씨와 알캡처에서는 ▲낮은 품질의 이미지를 2배 고해상도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AI 화질 개선’ ▲이미지 속 배경을 자동으로 제거해 주는 ‘AI 배경 제거’ ▲이미지 속 원하는 요소를 제거할 수 있는 ‘AI 지우개’ ▲사진 속 얼굴을 AI가 자동 인식해 모자이크 및 필터 처리해 주는 ‘AI 얼굴 모자이크’ 등을 지원한다.
알PDF에서는 ▲PDF 문서 내 질의응답을 통해 문서 내용을 탐색하고 원하는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AI PDF 대화’ ▲주요 내용만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는 ‘AI PDF 요약’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은 PC는 물론, PDF AI 기능이 적용된 알PDF 모바일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플랫폼 상관없이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알툴즈 AI 구독 서비스’를 월 5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기간 한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알툴즈 AI 구독 서비스’는 알툴즈에 적용된 AI 기능을 사용자가 더 자유롭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니즈와 편의성을 고려해 AI 번역 등의 신규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