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생성 이미지
AI 생성 이미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배경훈)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원장 황종성)과 '인공지능(AI) 노코드 해거톤 2025' 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대회는 오는 11월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유스호스텔(중구 소재)에서 개최된다. 프로그래밍 언어 등 전문 지식이 없어도 소프트웨어를 제작할 수 있는 개발 방식이다. 참가신청은 11월16일까지 받는다.

대학생 등 AI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만 20세 이상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으로 참가 가능하다. 신청 및 기획서 제출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접수된 기획서의 아이디어 우수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 기획안 완성도를 심사한 이후, 11월 21일에 본선 진출 10개 팀이 확정된다.

본선 진출 팀은 통합테스트베드에서 제공하는 노코드 AI 개발 도구 등을 활용, 서비스로 직접 구현하게 된다. 문제해결 능력, 창의성, 구현 완성도, 발표 전달력을 심사해 총 5개 팀(대상 1개 팀, 최우수상 1개 팀, 우수상 3개 팀)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김민표 과기정통부 인공지능인프라정책관은 "이번 대회는 국민 누구나 생활 속 아이디어를 노코드 등 손쉬운 개발 방법을 적용해 인공지능 서비스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