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플랫폼 코세라(Coursera)에서 신청
구글, 10만여개의 장학금 제공

13일(현지 시각) 구글은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관리 ▲사용자 경험 (UX) 디자인 ▲IT 지원 및 자동화 부문에 대해 구글 커리어 자격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온라인 커리어 자격증은 4년제 대학 졸업장에 해당하는 것으로 취급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구글 공식 트위터
사진=구글 공식 트위터

구글 온라인 자격증 강의 수강 기간은 약 3~6개월. 사전 교육 및 이전 업무 경험이 필요하지 않다. 강의들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코세라(Coursera)를 통해  제공된다. 코세라는 유료지만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겐 구글이 장학금을 지원한다.  

구글 커리어 자격증은 고성장 직업 분야에 대한 교육, 도구,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현재 구글은 파이썬 기반의 '구글 IT 지원'과 'IT 자동화 자격증' 2개를 출시했다. 데이터 분석, 사용자 경험 디자인, 프로젝트 관리 인증서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든 자격증 프로그램은 구글이 2018년에 시작한 구글 IT 인증서를 따른다. 

켄트 워커 구글 부사장은 "구글은 YWCA, NPower, JFF 등의 기관에 1천만 달러를 제공했다"며 "여성, 군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디지털 기술 액세스를 향상하는 것이 목표"라고 발표했다. 구글은 2017년부터 경제 기회 홍보 관련 비영리 단체에 2억 달러 이상을 지원했다. 

한편, IT 지원 자격증과 IT 자동화 자격증은 16일(현지 시각)부터 수강할 수 있다. 

[AI & 산업] 중기부· 아마존웹서비스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신설

[AI & 정책] 고용노동부 인공지능(AI)으로 일자리 추천, 워크넷

키워드 관련기사
  • 애플 vs 구글 10가지 차이 '내가 최고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