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1일,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를 출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출시한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21일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mini LINK)’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니링크의 특징은 이름과 같이 한 손 안에 들어오는 ‘휴대성’과 연결을 통한 ‘확장성’이다. 언제 어디서든 블루투스 스피커, 자동차 등을 미니링크와 연결해 스마트 스피커 미니처럼 활용할 수 있다.

미니링크는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과 보내기가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재생하거나 추천 받을 수 있다.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 지식ㆍ생활 정보뿐 아니라 ▲알람ㆍ메모 등록 ▲배달음식 주문 ▲교통ㆍ길 찾기 정보 ▲어학 사전 ▲영화ㆍTV 정보도 이용 가능하다.

미니링크는 음성 명령 대신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다. ‘헤이카카오’ 라는 명령어를 부는 대신 미니링크 전면부에 있는 ‘웨이크업’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정보나 기능을 말하면 된다.

윤승재 카카오 매니저는 “휴대폰과 연동이 되는 모든 블루투스 스피커, 자동차를 미니링크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미니링크는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 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미디어젠, 공항철도 ‘자동 발매기 음성 인식 도입’ 시범 사업 선정

[관련기사] 아마존, AI 음성비서 '알렉사' 프린터에 연결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