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가 기가지니에서 '락토핏' 등 종근당건강 제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간편주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기가지니의 '종근당건강 AI간편주문 서비스'는 ▲담아줘 ▲구매해줘 ▲결제해줘 등 3단계 음성명령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지니야, 종근당건강 시작해줘"라고 말하면 브랜드 선택화면으로 이동한다. "락토핏 주문해줘"처럼 제품명을 말하면 상품페이지로 이동해 주문이 가능하다.
기가지니 가입자들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AI간편주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배송정보는 가입자 정보를 통해 자동 입력된다.
결제는 통신요금 청구서에 구매금액을 합산하는 '청구서 결제'와 간편 결제수단인 '지니페이'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이력이 남아 재구매가 용이하며, 건강기능식품 소비패턴에 따른 구매 시점을 미리 음성으로 알려주는 개인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주문 가능한 제품은 ▲락토핏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올앳미 콜라겐 ▲코어틴 액상 프로틴 등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 본부장은 "고객이 가정에서 음성으로 손쉽게 건강기능식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주문하고 배송받을 수 있도록 AI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om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