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근 에쓰핀테크놀로지 대표(왼쪽)와 송하봉 마이크로소프트 부문장이 자격증을 펼쳐 보이고 있다. (사진=에쓰핀테크놀로지)
이승근 에쓰핀테크놀로지 대표(왼쪽)와 송하봉 마이크로소프트 부문장이 자격증을 펼쳐 보이고 있다. (사진=에쓰핀테크놀로지)

에쓰핀테크놀로지(대표 이승근)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최고 파트너에 주어지는 '애저 엑스퍼트' 자격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애저 엑스퍼트 MSP는 애저 서비스 및 솔루션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모니터링 및 사용 환경을 최적화하는 파트너사에게 주어진다. 사용자 발생 이슈를 빠르게 해결하고, 보안 및 관련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국내에서 세 번째로 자격을 획득했으며, 세계적으로 파트너사가 104개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에쓰씨케이와 베스핀글로벌이 공동 투자해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사물인터넷(IoT)과 보안 영역 등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조직도 신설했다.

이승근 에쓰핀테크놀로지 대표는 "애저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전환과 디지털 전략에 대한 조언과 지원을 제공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저작권자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