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가 19일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에서 열린 '2023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일자리창출 지원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 주관의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창출 규모 ▲일자리의 질 ▲고용 안정성 등을 평가해 우수한 단체 및 개인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올해는 전국에서 추천받은 247명 중 결격사유 조회와 공개검증을 거쳐 은탑산업훈장 1명,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2명, 장관 표창 2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특히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신규 임직원 대상 메타버스 직무 교육, 대학원 학자금 지원, 양육 수당 지원, 주택대출이자 지원 등 다양한 임직원 복지제도를 시행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평가 받았다.
이외에도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해 내부 업무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거나 호칭을 파괴한 수평적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을 인정 받았다.
권재현 대표는 "수상하게 돼서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역 경제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형태의 메타버스 웹3D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부동산과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분야에서 약 3만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 중이다.
장세민 기자 semim99@aitimes.com
관련기사
